오늘은 코로나 잠복기간, 오미크론잠복기간, 코로나 증상,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최근 급격하게 코로나 확진자가 늘고 있다. 오늘은 역대 최다를 기록한 날인데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로나에 감염이 되었다. 최근 감염 우세종은 오미크론이라고 한다.
요즘같은때는 밖을 나가면 안될 것 같은데, 회사가야지, 학교가야지, 마트가야지 안나갈래야 안나갈수 없는 상황이다. 그리고 코로나 잠복기간이 있어서 어제, 그제 만나사람이 만약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면 여간 걱정이 되는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렇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코로나 잠복기간과 오미크로 증상, 코로나 증상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우리나라가 급격하게 확진자가 늘나는 이유가 바로 오미크론 때문에 그런것으로 판단이 되는데, 현재 우세종이된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인해서 얼마전 정부의 오미크론 대응체계로 변동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고령층, 고위험군만 PCR 검사를 진행하고 나머지는 신속 항원검사에서 양성반응이 있어야만 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오미크론 증상은 어떨까? 일반적으로 코로나 증상과 동일한것으로 나오고 있다. 기본적으로 두통,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목아픔 등이 발생을 하는데 이것은 계속 이어온 코로나 증상과 동일하다. 물론 이번 오미크론 증상의 강도는 비교적 경미하게 넘어간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있다. 그리고 오미크론은 식은땀, 피부병 같은 발진이 나기도 한다고 한다. 자고 일어나면 옷이 모두 젖을만큼 땀이 많이 발생을 하기도 한다고 한다.
코로나 잠복기간
그럼 코로나 잠복기간은 어떨까? 이것은 오미크론 잠복기간과 델타 코로나 잠복기간으로 나눌 수 잇을 것 같다. 즉, 변이별로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인데, 일단 잠복기간은 그렇다 치더라도 오미크론 치사율이 낮다고 하니 그래도 조금 나은게 아닌가 싶다.
방대본의 역학조사에서 오미크론 잠복기간은 평균 3.6일(범위는 2~8일) 정도로 발표 되었고, 평균 세대기간은 3.1일 (범위1~7일)로 분석되엇따고 한다. 이전에 델타의 경우 평균 코로나 잠복기간이 3~5일 및 평균 세대기 2.9~6.3일 보다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위의 코로나 잠복기간이라는 것은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고, 증상이 발현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말하는것이다. "세대기간"이라는 것은 선행 감염자 증상일로부터 후행감염자 증상일까지 시간을 말한다. 복잡하게 이야기 했는데 그냥 코로나 잠복기간을 간단하게 쓰면!!
- 오미크론 코로나 잠복기간 - 평균 3.6일
- 델타 코로나 잠복기 - 평균 4일
자가격리 위반 벌금은?
재택치료 지원금은 얼마?
이렇게 정리된다. 이것은 평균적인 수치를 말하는 것으로써, 사람에 따라 코로나 잠복기간이 2주 이상인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물론 극히 드믄 케이스라 우리나라 격리기간이 2주로 확정된게 그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여기까지 코로나 잠복기간과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은 워낙 여기저기서 많은 확진자가 나오기 때문에 만약 조금 애매한 상황이고, 접촉한것 같다고 느껴진다면 자가진단을 통해서 선행해보는것이 혹여 모를 것에 대비할 수 있는게 아닐까 한다.
봄이 오면... 없어질까...이 코로나...
## 알아두면 좋은 상식